본문으로 바로가기

ANET A8 소소한 부품 업그레이드

category 뚝딱뚝딱 2018. 8. 3. 17: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3D 프린터에 푹 빠져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사는 퐝규입니다. 하핫


샘플 필라멘트를 다 사용해서 급한대로 PLA 필라멘트 하나 주문해서 기존 ANET A8의 부분변경을 하고 있습니다.


https://www.thingiverse.com/ 에서 검색창에 anet a8 로 검색하시면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PART들이 많이 나옵니다.

거기서 필요한 부분만 파일을 받아서 cura에서 출력만 하면 되네요^^


바로 아래는 기본 사진이에요^^ 그래도 쉽게쉽게 조립되고 쉽게쉽게 동작되서 정말 좋네요^^

 

 

층이 쌓일때 잘 굳으라고 바람을 불어주는건가 봅니다.

기존 하얀색은 골고루 분포 되지가 않아서 싱기버스에서 검색해보니 저런게 있네요^^

출력후 장착 했습니다.^^

 

품질은


LAYER HEIGHT 0.2에

infill 20 입니다.


출력후에도 시야기는 좀 해줘야 되요^^

 

그리고 요거는 필라멘트가 공급되는 부분과 출력물을 식혀주는 팬에 고정되는 브라켓 입니다.

필라멘트가 끊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이거 없으면 볼트를 완전 풀어야 됩니다.

하나 만들어놓으시는게 좋아용^^

 

깔끔하쥬^^

 

짜잔 조립!!

 

요렇게 장착 됩니다. ㅎㅎ

근데 조금 뒷부분이 유격이 ㅠㅠ

 

요거는 필라멘트 롤을 걸어줄 브라켓 입니다.

바닥에 놓고 하니 좁고 불편하네요ㅠㅠ

 

흐이궁 시간도 오래걸려용 ㅠㅠ

품질은 대충 했습니다. 속도도 빠르게 하구요 고정하는게 주목적이니까요 ㅎㅎ

 

싱기버스에서는 원래 스크류로 되어있는데 아마도 따로 구해서 걸은건가 봐요 ㅠㅠ

기존에 있는거는 짧아서 솔리드웍스로 대충 그려서 출력해서 사용했습니다.

 

요렇게 출력이 되구요 원래 안으로 걸쳐야 하는데 저큰구멍에도 브라켓 하나 달아줘야 해서 임시로 이렇게 걸어놨어요 ㅎㅎ

큰구멍이 센타로 가야 출렁임이 좀 줄어들거 같아요

 

요렇게 요렇게 브라켓 출력 해주고 (요것도 싱기버스에서 ㅎㅎ)

위에 막대기 브라켓 쪽에 저 구멍 브라켓도 있지만 볼트/너트 식이라 출력이 20시간이 넘네요 ㅠㅠ

전 귀찮아서 요걸루 했어요.

 

역시 품질은 대충 저만 보고 저만 사용할거라 ㅎㅎ

그럭저럭 잘나왔쥬 ㅎㅎ 시야기도 그냥 니퍼로 싹뚝싹뚝 했어요

 

조립하면 요렇게 됩니다. ㅎㅎㅎ

근데 가운데 봉을 좀더 두껍게 해야겠네요 ㅠㅠ 얇게 했더니 약간의 휘어짐이...

 

요거는 Z축의 볼스크류와 연마봉을 감싸주는 브라켓 입니다.

연마봉은 브라켓이 따로 있지만 볼스크류는 그냥 허공에서 놀아요.. 놀때마다 왔다갔다 해서...

싱기버스에서 검색해보면 요렇게 생긴거 있습니다.

z-axis wabble?? 검색해보시면 나와요 ㅎㅎ

 

요렇게 설치가 됩니다.^^

 

요 위까지는 거의

Inline height 0.2~0.3

infill 10~30 정도구요


아래는

Inline height 0.06

infill 20

으로 작업한 겁니다.

검은색이라 좀 지저분해 보이지만 그래도 깨끗하게 나왔어요^^

ABS가 아니라 가공은 좀 힘들겠지만....

나중에 도색용으로는 사포질을 열심히......

 

노즐 조이다가 요렇게 부러먹어서 하나 또 주문 했어요 ㅠㅠ 9000원인가???

기존꺼 그래도 부분 조립되서 사용은 하고 있습니다. ㅎㅎ

요 노즐부분은 너트를 고정될정도로만 해주세요 너무 세게 조이면... 요렇게 됩니다.......

 

ANET A8 부분 업그레이드 할게 또 있지만.. 오늘은 요기까지...

또 업그레이드 하면 게시하겠습니다.^^

 

반응형